개명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개명신청방법, 개명절차, 개명에 필요한 서류, 개명사유, 허가 후 할일, 개명법원 안내 등.. 을 개명상담게시판을 통해 문의하시면, 무료 개명 상담해드립니다. 아래의 [글쓰기] 버튼을 누르시고 문의 사항을 남겨 주시면 1~2일 이내에 신속히 답변해 드립니다. 또한 개명도우미 고객센터(☎ 02-3461-0122)를 통해서도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개명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지금 바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궁금 작성일 2007-10-19 19:20
제목 이 이름 안되면 다시 하려고 합니다
문의내용
원래 이름은 배福順입니다. 개명 이유를 말하죠
1. 전화받고 내이름을 물어봐서 대답하면 " 백옥순" 으로 알아들어 내가 일일이 배자 복자 순자라고 하는 경우가 너무

많아 짜증나고 무척이나 스트레스이다.

2. 병원에서도 여러 사람있는 곳에서 내이름 부르면 그렇게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정말 듣기 싫은 이름이어서 무척이나

듣기가 싫다.

3. 사회생활하면서나 명함을 내밀때 내 이름 말하기가 무척 거북스럽고 자신감을 없게 만든다.


배시현 이 성명학 적으로 괜찮은지요. 성주 裵, 베풀시施 炫 빛날현, 전 1971년 6월 3일생 신시(평달) 아래 이름중 시현으로 하려고 하는데 괜찮은지요. 아님 어떤 이름이 좋은 것인지요. 별로 안좋으면 여기서 다시 받아보려고 합니다. 이곳에서 처음에는 여자이름으로 안나온다고 해서 다시받은 것인데 지금은 몇년전에 한거라 그때와 달라서 이렇게 나왔다고 하는데 말이 안되쟎아요. 그래서 정말 호적상으로 고치려고 하는데 이 이름중에 나은 것이 없으면 이곳에서 다시 받아 보고 싶습니다. 정말 호적상으로 아주 고칠거거든요.

전 04년에 결혼해서 06년에 이혼하고 상대방이 아들 1를 양육하고 있습니다.
정말 심사숙고해서 결정하고 호적에 올리려고 합니다. 부탁합니다.

성주 裵, 베풀시施 炫 빛날현 저의 사주상 괜찮은 것 맞는지요.

형제는 이복형제가 있고 전 외롭게 홀로서기를 해야할 사람이라고 합니다.

제가 마음이 무척 여립니다. 눈물도 많고 정도 많아서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우유부단한 성격도 있어 무척이나 내 자신도 힘듭니다.

그래서 이런 것과 관련해서 시현이란 이름이 괜찮은 것인지 꼭 부탁합니다.
]
전혀 안맞거나 제 성격이나 사주상 안맞으면 여기서 다시 해보고 싶습니다.

잘안맞으면 몇번이라도 다시해서 결정을 해야 할 것 같아서요. 법적으로 이번에 아주 고치려고 합니다.
 
 
개명도우미의 답글입니다.   [2007-10-22 10:38]
배시현이라는 이름은 작명을 하시는 분께 감명을 받으셔야하고
감명을 하신 후 신청을 해주시면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 답변이 완료된 글은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